ComputerScience/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
slown
2024. 5. 12. 20:39
목차
1. 디자인 패턴?
2. 디자인 패턴 종류
1. 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공학의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공통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자주 쓰이는 설계 방법을 특정 규약을 만들어서 정리한 패턴입니다.
2.디자인 패턴 종류
디자인 패턴은 생성패턴(5개) + 구조패턴(7개) + 행위패턴(11개)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성 패턴 (5개) | 구조 패턴 (7개) | 행동 패턴 (11개) |
싱글톤 (Singleton) | 어댑터 (Adapter) | 책임 연쇄 (Chain-of-Responsibility) |
팩토리 메소드 (Factory Method) | 브릿지 (Bridge) | 커맨드 (Command) |
추상 팩토리 (Abstract Factory) | 컴포짓 (Composite) | 인터프리터 (Interpreter) |
빌더 (Builder) | 데코레이터 (Decorator) | 이터레이터 (Iterator) |
프로토타입 (Prototype) | 퍼사드 (Facade) | 중재자 (Mediator) |
플라이웨이트 (Flyweight) | 메멘토 (Memento) | |
프록시 (Proxy) | 옵저버 (Observer) | |
상태 (State) | ||
전략 (Strategy) | ||
템플릿 메소드 (Template Method) | ||
비지터 (Visitor) |